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코딩 테스트 - 수 조작하기 1

package programmers;
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Map;

class _조작하기_1_Java_230729 {
/*
정수 n과 문자열 control이 주어집니다.
control "w", "a", "s", "d" 4개의 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,
control의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문자에 따라 n의 값을 바꿉니다.

"w" : n 1 커집니다.
"s" : n 1 작아집니다.
"d" : n 10 커집니다.
"a" : n 10 작아집니다.
위 규칙에 따라 n을 바꿨을 때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n의 값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
*/
public int solution(int n, String control) {
int answer = n;

for (int i = 0; i < control.length(); i++) {
switch (control.charAt(i)) {
case 'w':
answer++;
break;
case 's':
answer--;
break;
case 'd':
answer += 10;
break;
case 'a':
answer -= 10;
break;
}
}

return answer;
}

public int solution2(int n, String control) {
int answer = n;

for (int i = 0; i < control.length(); i++) {
char ch = control.charAt(i);
if (ch == 'w') {
answer++;
} else if (ch == 's') {
answer--;
} else if (ch == 'd') {
answer += 10;
} else if (ch == 'a') {
answer -= 10;
}
}

return answer;
}


public int solution3(int n, String control) {
Map<Character, Integer> operationMap = new HashMap<>();
operationMap.put('w', 1);
operationMap.put('s', -1);
operationMap.put('d', 10);
operationMap.put('a', -10);

int answer = n;

for (int i = 0; i < control.length(); i++) {
char ch = control.charAt(i);
if (operationMap.containsKey(ch)) {
answer += operationMap.get(ch);
}
}

return answer;
}
public int solution_short(int n, String control) {
// control.chars() control 문자열을 int 스트림으로 변환합니다.
// 각 문자는 해당 문자에 대한 ASCII 코드값으로 변환됩니다.
// reduce 메서드는 스트림의 요소를 줄여가면서 연산을 수행합니다.
// 여기서 acc는 누적된 값이고, c는 현재 처리중인 문자의 ASCII 코드값입니다.
return control.chars().reduce(n, (answer, i) ->
// 조건 연산자 (?:)를 사용하여 i의 값에 따라 answer 값을 조작합니다.
answer + (i == 'w' ? 1 : i == 's' ? -1 : i == 'd' ? 10 : -10)
);
}

}

package programmers
class _조작하기_1_Kotlin_230729 {
/*
정수 n과 문자열 control이 주어집니다.
control "w", "a", "s", "d" 4개의 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,
control의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문자에 따라 n의 값을 바꿉니다.

"w" : n 1 커집니다.
"s" : n 1 작아집니다.
"d" : n 10 커집니다.
"a" : n 10 작아집니다.
위 규칙에 따라 n을 바꿨을 때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n의 값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
*/
fun solution(n: Int, control: String): Int {
var answer = n

for (i in 0 until control.length) {
when (control[i]) {
'w' -> answer++
's' -> answer--
'd' -> answer += 10
'a' -> answer -= 10
}
}

return answer
}

fun solution2(n: Int, control: String): Int {
var answer = n

for (i in 0 until control.length) {
val ch = control[i]
when (ch) {
'w' -> answer++
's' -> answer--
'd' -> answer += 10
'a' -> answer -= 10
}
}

return answer
}

fun solution3(n: Int, control: String): Int {
val operationMap = mapOf(
'w' to 1,
's' to -1,
'd' to 10,
'a' to -10
)

var answer = n

for (i in 0 until control.length) {
val ch = control[i]
if (operationMap.containsKey(ch)) {
answer += operationMap[ch]!!
}
}

return answer
}

fun solution4(n: Int, control: String): Int {
// control.toCharArray() control 문자열을 CharArray로 변환합니다.
// reduce 메서드는 배열의 요소를 줄여가면서 연산을 수행합니다.
// 여기서 acc는 누적된 값이고, c는 현재 처리중인 문자입니다.
return control.toCharArray().fold(n) { answer, i ->
// when 식을 사용하여 i의 값에 따라 answer 값을 조작합니다.
when (i) {
'w' -> answer + 1
's' -> answer - 1
'd' -> answer + 10
'a' -> answer - 10
else -> answer
}
}
}



fun solution_short(n: Int, control: String): Int {
// control.fold(n) control 문자열을 접습니다. fold 함수는 초기값 n으로 시작하여 각 문자 i에 대해
// 지정된 연산을 수행하고 최종 결과를 반환합니다.
return control.fold(n) { answer, i ->
// if-else 식을 사용하여 c의 값에 따라 acc 값을 조작합니다.
// 'w'일 경우 1을 더하고, 's'일 경우 1을 빼고, 'd'일 경우 10을 더하고, 'a'일 경우 10을 뺍니다.
// 해당하는 조건이 없을 경우 기본적으로 -10을 더합니다.
answer + if (i == 'w') 1 else if (i == 's') -1 else if (i == 'd') 10 else -10
}
}

}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Ebook - 전자책 drm 상관 없이 pdf로 만들기

yes24와 교보문고에서 ebook을 구매 해야 했는데 너무 불편하고, 필기가 매우 화날 정도로 안 좋아서 원시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. 1. 목적 : ebook에서 필기 및 사용이 불편하여 pdf로 변환  2. 용도 : 개인 사용 목적이며 화질이 다소 저하되어도 필기만 용이하면 상관 없음 3. 방법 1) 휴대폰 및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했다. DRM 때문에 프로그램으로는 촬영이 안 되는 것을 확인했다. (사실 개인 사용 목적이면 기본 화면 캡쳐를 사용해도 된다...) 2) 마우스 클릭 해주는 매크로를 사용했다. (1) key_macro.exe > https://blog.daum.net/pg365/250 듀얼 모니터에서 위치 이탈 현상이 있긴 해도 괜찮았다. (2) AutoClick.exe > http://bestsoftwarecenter.blogspot.com/2011/02/autoclick-22.html 이 걸로 잘 사용했다. 3초마다 한 번 클릭하도록 사용했다. 3) 동영상을 이미지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. Free Video to JPG Converter > https://www.dvdvideosoft.com/products/dvd/Free-Video-to-JPG-Converter.htm (240826: 다운로드 시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URL 수정) 일 하면서 듀얼 모니터에 켜 놨는데 속도가 괜찮았다. * Every frame 으로 사용해야 한다. 4) 중복 사진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. VlsiPics  > http://www.visipics.info/index.php?title=Main_Page 생각보다 느리니 퇴근시에 걸어놓고 가면 된다. 한번 play가 끝나면 Auto-select 하고 Delete 하면 된다. 5) 이미지를 일괄 Crop 작업 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. JPEGCrops > https://jpegcrops.softonic.kr/ *...

운동 정보 - 어메이즈핏 밴드 5 스마트밴드 나이키 런 클럽(NRC = Nike Run Club) 연동

 나이키 런 클럽 쓰려고 산 어메이즈핏 밴드5 인데 연동이 영 어려워서 찾아보고 써봤다. 1. Zepp 앱은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한다. 2.  Zepp 앱 -> 프로필 -> 내 기기 -> Amazfit Band 5 3. 검색 가능 : 켜짐 활동 심박수 공유 : 켜짐 연결 제한 : 꺼짐 (기본)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: 제외로 등록 4. NRC(나이키 런 클럽) 앱 -> 설정 -> 러닝 설정 -> 기기 5. 심박수 표시 -> 블루투스에서 AmazFit Band 5 누르고 NRC 즐기면 된다! * 안드로이드 이용자입니다.

개발 공부 - PC 카카오톡 작업 표시줄 아이콘 이미지 변경 방법

PC 카카오톡 사용시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이미지를 변경하는 방법이다. 1) 작업 표시줄 내 카카오톡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  뒤 속성에 들어간다. 2) 아이콘 변경에서  C:\Windows\system32\imageres.dll C:\Windows\system32\shell32.dll C:\Windows\system32\DDORes.dll C:\Windows\System32\moricons.dll (MS DOS Icons) 등을 누른 뒤 적당한 것을 선택하여 적용한다. * 사내 메신저 아이콘을 참고해도 된다. 참고 : 기본 아이콘 위치 https://blog.silnex.kr/windowstip-windows-%EA%B8%B0%EB%B3%B8-%EC%95%84%EC%9D%B4%EC%BD%98-%EC%9C%84%EC%B9%98/ 2022. 11. 29.  생각보다 유입이 많아서 놀랐습니다. PC 카톡 사용자 화이팅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