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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테스트 - 조이스틱

class 조이스틱_230619 {
    public int solution(String name) {
        int answer = 0;
        int length = name.length(); //받아온 name의 길이

        int index; // 다음 값들을 확인할 때 사용
        int move = length - 1; // 좌우 움직임 수를 체크

        for(int i = 0; i < name.length(); i++){
            answer += Math.min(name.charAt(i) - 'A', 'Z' - name.charAt(i) + 1);

            index = i + 1;
            // 연속되는 A 갯수 확인
            while(index < length && name.charAt(index) == 'A'){
                index++;
            }

            // 순서대로 가는 것과, 뒤로 돌아가는 것 중 이동수가 적은 것을 선택
            move = Math.min(move, i * 2 + length - index);
            move = Math.min(move, (length - index) * 2 + i);
        }
        return answer + move;
    }
}


위의 코드는 "name"이라는 문자열을 입력받아 조작해야 하는 최소한의 움직임 수를 계산하는 "solution"이라는 메서드를 포함한 Java 클래스입니다. 이 메서드는 정수형 값을 반환합니다.

코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동작을 수행합니다:

1. 초기화 단계:
   - "answer"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. 이 변수는 조작해야 하는 문자의 변경 수를 저장합니다.
   - "length" 변수에는 입력된 "name" 문자열의 길이가 저장됩니다.

2. 문자 변경 수 계산:
   - "name" 문자열의 각 문자를 반복하면서 변경 수를 계산합니다.
   - "answer" 변수에는 문자를 변경하는 데 필요한 최소 움직임 수가 누적됩니다.
   - 각 문자에 대해 다음 중 작은 값을 "answer"에 더합니다:
     - 'A'부터 해당 문자까지 알파벳을 오름차순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움직임 수.
     - 해당 문자부터 'Z'까지 알파벳을 내림차순으로 이동하는 경우의 움직임 수.

3. 이동 수 계산:
   - "index" 변수를 사용하여 다음 값들을 확인합니다.
   - 현재 인덱스 "i"의 다음 인덱스부터 문자열의 끝까지 반복하면서 'A'인 문자의 연속된 갯수를 확인합니다.
   - "index" 변수에는 연속된 'A' 이후의 첫 번째 문자의 인덱스가 저장됩니다.
   - 순서대로 이동하는 경우와 역순으로 이동하는 경우 중 더 적은 이동 수를 "move" 변수에 저장합니다.
   - "move" 변수에는 좌우 움직임 수가 저장됩니다.

4. 결과 반환:
   - "answer"에 "move"를 더한 값을 반환합니다. 이 값은 문자 변경 수와 좌우 움직임 수의 합으로, 전체적인 최소 움직임 수를 나타냅니다.

이 코드는 "조이스틱"이라는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주어진 이름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조작 횟수를 계산하는 알고리즘입니다. 문자 변경 수와 좌우 움직임 수를 최소화하여 최적의 조작 횟수를 찾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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