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자마자 천재인 줄 알고 재귀로 짜면 효율성이 0이 나온다...★
(사실 피보나치는 보통 재귀로 짜는게 맞긴 한데)
package codility;
public class FibFrog_230109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ibFrog_230109 f = new FibFrog_230109();
int [] A = {0,0,0,1,1,0,1,0,0,0,0};
System.out.println(f.solution(A));
}
public int solution(int[] A) {
//1이 발판이라고 생각하면 됨
//N을 찾아야 하는데 -1에서 시작하고, 1이 나오면 밟아지면 됨
int len = A.length;
int[] fibonacci = new int[len+2];
fibonacci[0] = 1;
fibonacci[1] = 2;
//피보나치 수열을 미리 계산해놔야 함
for (int i = 2; i < fibonacci.length; i++) {
fibonacci[i] = fibonacci[i-2] + fibonacci[i-1];
if (fibonacci[i] == len+1){
return 1;
}
}
int[] arr = new int[len+1];
//-1부터 시작하라니까...
for (int i = -1; i <= len; i++) {
//현재가 -1이거나, 밟아지는 곳일때 try
if (i == -1 || arr[i] > 0) {
//현재 위치에서 닿는 전체 발판들 표시
for (int j = 0; (i + fibonacci[j]) <= len; j++) {
//점프한다니까 체크함
int jump = i + fibonacci[j];
if (jump == len+1 - 1 || A[jump] == 1) {
//현재가 맨 처음이면, 1번만에 이동 가능
if (i == -1){
arr[jump] = 1;
}else if (arr[jump] <= 0){
//발판이 아니면 arr[i] + 1 시켜줌
arr[jump] = arr[i] + 1;
}else{
//System.out.println(arr[jump] + "ㅇㅅㅇ " + arr[i]+1);
arr[jump] = Math.min(arr[jump], arr[i] + 1);
}
}
}
}
}
/*
for(int i : arr){
System.out.print(i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arr.length);
*/
return arr[len] <= 0 ? -1 : arr[len]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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